아이콘
아이콘
아이콘아이콘  
아이콘  

Yogibo Health

뒤로가기
Yogibo가 제안하는 건강한 수면습관 만들기

건강한 수면 습관을 유지하기 위한 6가지 방법

제목

작성자

작성일 2022-06-07 16:55:32

조회 6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Yogibo가 제안하는 건강한 수면 습관 만들기



이런 노래 가사가 있다. 만남은 쉽고, 이별은 어려워.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겐 이렇게 불릴 수 있다. 눕긴 쉽고, 잠들긴 어려워! 오늘도 어떻게든 잠들어 보려 양을 백 마리 넘게 소환해 보지만 불면에 밤을 보내는 건 비단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수면 장애는 세계 인구의 약 10%가 경험하고 있는 매우 흔한 질환으로 최근 국내에서도 수면 장애로 진료를 받는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2018년 보건 의료 빅데이터에 따르면 수면 장애 환자는 51만 5000명을 넘어섰다. 수면 장애를 방치할 경우 삶의 질은 떨어지고, 나아가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평소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 실례로 고혈압이나 심장질환이 있는 환자가 수면 장애를 함께 겪을 경우 사망률이 3배 높다고 하니 쉽게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이렇듯 전 세계적으로 수면에 관한 관심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현대인이 숙면을 위해 많은 돈을 지출하기 시작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관련 산업을 가리키는 잠(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수면 경제)’라는 용어까지 등장하며, 수면 산업과 수면 장애에 대한 연구와 투자는 크게 늘고 있다. 수면 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는 약물 치료와 수면 위생교육, 인지치료, 이완 요법 등 비약물 치료법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치료보다 선행되어야 할 것은 수면 장애의 원인이 되는 다양한 환경 상태에서 벗어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Yogibo가 제안하는 건강한 수면 습관을 유지하기 위한 6가지 방법

수면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현대 사회, 편안함의 대명사 Yogibo가 평소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수면 환경을 위한 손쉬운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1. Yogibo 빈백 소파와 함께 낮잠은 딱 15분

스페인에서는 낮잠의 중요성을 예전부터 인지하고 있어 초중고 대학생들은 물론 직장인까지 점심 이후 낮잠을 자는 문화를 가진다. 이를 ‘시에스타(siesta)’라고 하는데, 낮잠 후 기억력이 최대 5배가 높아지기 때문에 높은 업무 효율을 필요로 하는 직장인에게 유익한 도구라고 할 수 있다. 이점이 많을 것 같은 낮잠이지만 주의할 점도 있다는 사실! 낮잠을 깊게 오래 자면 정작 중요한 밤잠을 설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득보다 실이 더 클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15분 정도 짧은 시간 동안 집중력 있게 잠을 자는 것이 좋다. 침대에서 자는 것보다 가벼운 Yogibo의 빈백 소파를 추천한다. 혹시 빈백 소파의 편안함에 빠져 깊이 잠드는 것이 걱정된다면 알람 설정을 잊지 말자.



2. Yogibo 슬리피보와 함께 편안한 숙면의 세계로

보통 잠이 들지 않으면 이 자세, 저 자세로 몸을 뒤척이게 된다. 똑바로 누웠다가 옆으로 돌아눕기도 하고, 반대로 돌아눕기도 한다. 숙면에 들지 못하는 사람들 중에는 자신에게 맞지 않는 베개를 베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너무 높거나 딱딱하면 근육을 긴장시켜 숙면을 방해할 수 있다. 이처럼 자신에게 맞는 배게만 사용해도 불면증을 해결할 수 있다. 숙면을 도와주는 베개란 어느 방향으로 누워도 가장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게 잡아주는 제품이다. Yogibo의 슬리피보는 수면 자세에 따라 설계된 인체 공학 3D 디자인과 특허기술로 만든 압력 분산 커버로 어쩐 자세에도 편안함이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3. 따뜻한 목욕 후 Yogibo의 제품으로 심신과 피로 회복

온욕은 따뜻한 물로 몸의 체온을 올려주고, 육체 피로를 풀어주는 방법 중 하나다. 뜨거운 물에 몸을 담가 하루 동안 지치고 뭉친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몸속 노폐물 배출을 용이하게 한다. 하지만 너무 뜨거운 물은 혈압을 올리고, 이는 심장에 무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정한 온도의 물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10~15분 매일 반복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온욕 후 체온이 갑자기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체온을 유지하도록 한다. 목욕 후 Yogibo의 다양한 아로마 테라피 제품들을 사용하면 심신의 안정화에 훨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Yogibo 롤 미니에 발을 올려 놓는다면 퉁퉁 부은 발과 다리의 혈액 순환을 돕고 근육을 이완 시킬 수 있다.




4. 하루 40분 내외의 운동은 GOOD! 취침 직전 운동은 NO!

잠들기 전 가벼운 스트레칭은 몸의 이완을 돕지만, 과도한 운동은 교감신경을 자극해 심신이 활성화되어 숙면에 방해가 된다. 신체의 건강을 위해서는 평소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건강한 잠을 위해서는 교감신경의 반대인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하는 것이 유리하다. 바쁜 일상 때문에 밤에 운동할 수밖에 없다면 요가나 가벼운 공놀이 또는 스트레칭으로 부교감신경이 우위가 되도록 한다. Yogibo의 스퀴지보는 말랑말랑한 고무 소재로 쥐었다 펼 수 있는 스트레스 볼(stress ball)로 가벼운 손근육 운동을 통하여 손의 관절염을 완화시키고 심리적 안정을 주면서 혈압을 낮춰주어 숙면에 도움을 준다. 침대에 누워서 스퀴지보를 쥐었다 폈다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꿀잠!



5. 트레이보로 자기 전 부담 없는 독서

취침 전 독서도 숙면에 도움을 주는 활동이다. 독서 5분 뒤부터는 심박수가 안정되고 근육이 이완되면서 수면에 알맞은 신체 조건이 만들어진다. 독서법에도 지켜야 할 중요한 포인트가 있다. 그것은 바로 꼭 종이책으로 읽어야 한다는 점이다. 취침 전 태블릿PC와 종이책을 독서하는 두 그룹 간의 비교 연구에서 태블릿PC를 사용한 그룹이 뚜렷하게 입면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고, 다음날 아침에 각성도가 떨어졌다는 결과가 나왔다. Yogibo의 트레이보는 안정감 있는 책 받침대로 취침 전 종이책을 독서하기에 매우 편하고 효율적이다.



6. 술, 담배, 커피를 피한다

지나친 카페인 섭취는 각성 작용을 유발해 잠을 오히려 쫓아낸다. 점심 후 커피 한 잔은 떨어진 집중력을 향상하고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겠지만, 체질상 카페인이 맞지 않는 사람의 경우, 커피 한 잔이라도 잘 판단해서 마셔야 한다. 체내 축적된 니코틴 또한 정상적인 숙면을 방해하므로 흡연 습관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하다. 가끔 불면증 해소를 위해 술을 마시는 사람도 있지만, 술은 절대 불면증 치료제가 될 수 없음을 인지해야 한다. 습관적으로 마시는 술은 알코올 중독을 일으키고, 건강을 해치며, 특히 수면제와 함께 복용할 경우 부작용의 위험성도 크니 유의하자.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  
고객센터   02-557-0920
게시판   FAQ    Q&A
평일 10:00~17:30
점심 12:50~14:00  [토,일,공휴일 휴무]
하나은행 591-910034-05004 (주)요기코퍼레이션
  • 오프라인매장
  • 브랜드 스토리
  • 어썸 피플
  • 회사소개
  • 상품문의
  • 대량구매
  • 주문제작
  • 파트너스
  • 커버교체
  • 충전방법
  • 온라인쇼룸
  • 모듀 시뮬레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