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아이콘
아이콘아이콘  
아이콘  

Yogibo 소식

뒤로가기
진짜 말도 안 되는 마(馬)케팅과 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
제목

작성자

작성일 2024-02-21

조회 11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유튜브에서 Yogibo를 검색하면 말도 안 되는 조회 수를 기록한 요기보 영상 하나가 뜹니다. 약 1년 4개월 동안 무려 6,254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으로 영상을 보고 있으며 더 말이 안 된다고 느껴집니다. 말로 다 표현할 수 없기에 일단 영상부터 보고 시작해보겠습니다.

일본 #홋카이도에 위치한 한 #은퇴경주마 지원시설에서 찍은 위 영상은 SNS뿐만 아니라 #일본 전역에서 큰 화제를 낳으며, "사람을 글러먹게 만드는 소파(人をダメにするソファ)"인 #Yogibo 를 "말도 글러먹게 만드는 소파"로 #업그레이드 (?) 시켰습니다.
우연찮게 스마트폰으로 찍은 이 영상이 큰 인기를 얻자 Yogibo는 영상 컨버팅 과정을 커쳐 일본 공중파 #TVCF 로 방영하였습니다. 이 계기로 영상의 주인공, #어드마이어재팬#출연료 (?)로 12년 동안 먹을 수 당근을 받았고 #경주마 로 사랑받던 그 시절만큼이나 유명세를 회복하는 은퇴마가 되었습니다.
한글 #나무위키 페이지가 있을 정도로 경주마를 사랑하는 국내 팬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어드마이어 재팬은 Yogibo가 #메인스폰서 로 참여한 2022 #Mnet MAMA Music Awards에서도 이 영상이 #시상식 휴게시간 내내 방영되어 국내 K-pop팬들 사이에서도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대사 한 마디 없이 태연하고 자연스러운 어드마이어 재팬의 말 연기력(?)으로 TV광고 송출까지 된 이 영상은 일본 내 #광고호감도 부분 6위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어드마이어 재팬의 인기몰이를 시작으로 인기에 목마른 은퇴 경주마들이 Yogibo광고에 연이어 도전(?) 하기도 하였답니다:
[광고 모델로 데뷔한 또 한 마리의 경주마, 라 몬트르 도르]

[Yogibo와 사랑에 빠진 루카스(Lucas)]

[대놓고 코골이까지 하는 레디 아이코(Ready Aiko)]

이 밖에도 #요기보 #빈백 소파를 만져보기도 하고, 기대기도 하고, 심지어 굴리면서 장난도 치는 다양한 은퇴경주마들의 영상을 Yogibo Versailles Resort 유튜브 채널에서 더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때 바람을 가르며 다리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뛰어다녔던 경주마들이 이렇게 귀여울 수가...
은퇴마들의 휴양과 복지를 위해 운영되는 #YogiboVersaillesResortFarm 은 Yogibo의 사회적 선행( #SocialGood) 캠페인의 일환으로, 단순히 은퇴마들을 돌보는 장소가 아닌 견학, 숙박, 카페, 요기보 굿즈 샵 등이 운영되고 있는 #은퇴마 관광센터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혹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라는 게임 아시나요? #육성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으로 소위 #말딸 이라고 불리는 일본 경주마들을 미소녀로 #의인화 한 우마무스메 캐릭터를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2021년 일본에서만 1조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최장기간 매출 1위라는 기록을 세울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은 게임으로, 국내에서도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되었고 게임 순위 20위 내에 등재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게임입니다.
국내에서도 1.5주년 맞게되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근데, 갑자기 #모바일게임 이야기냐고요?
우마무스메의 인기 비결 중 하나가 게임의 배경이 되는 실제 경주마들의 정교한 디테일을 바탕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입니다. Yogibo가 은퇴경주마들의 복지 시설인 베르사유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보니 경주마를 모티브를 한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와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있고, 온라인에서 요기보를 검색하다 보면 예쁘고 귀여운 우마무스메들이 요기보 빈백소파에 누워서 있는 이미지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Yogibo 베르사유 리조트 내에도 우마무스메의 등신대가 세워져 있다는 것!
벌써 작년이네요. 그러고 보니 국내 최대 코스프레 행사인 2022 서울팝콘 때 요기보 부스에 찾아와 Yogibo를 무척이나 반갑게 맞아주셨던 분들도 우마무스메 코스튬을 입은 분들이셨네요.
Yogibo 베르사유 리조트 팜의 은퇴 경주마들에 대한 인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Yogibo의 마(馬)케팅은 #한정판 굿즈 제작으로 이어졌고 지난 6월에는 Yogibo 플래그십 매장에서 특별 팝업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그 현장을 직접 가서 눈으로 확인했는데 정말 많은 분들이 팝업 매장을 찾았고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더라고요
여전히 진행 중인 Yogibo 마(馬)케팅의 하이라이트는 지난 10월 말에 있었던 이벤트로서 6,250만뷰 영상의 주인공인 어드마이어 재팬(Admire Japan)을 #오사카 미도스지 혼마치에 위치한 Yogibo 플래그십 매장으로 데려온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 2시간, 2일 동안 진행했던 이 행사에는 하루 3,000명 이상의 팬들이 아침 일찍부터 줄을 서며 추억의 경주마를 기다렸고 당근을 직접 먹이기도 하고 함께 사진을 찍기도 하며 소중한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Yogibo에서 이 행사를 진행한 궁극적인 이유는 전 세계적으로 경마계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은퇴 경주마들에 대한 관리 및 처우를 개선하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은퇴 경주마들이 소위 "퇴물"이 되면 도축되거나 마차를 끌다가 죽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은퇴경주마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담긴 Yogibo의 사회적 메시지는 한정판 굿즈의 #솔드아웃  으로도 이어졌고 매출의 판매 일부를 은퇴경주마 복지 금액으로 할당하여 다방면에서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진행될 진짜 말도 안 되는 Yogibo의 마(馬)케팅을 통해 경마와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들에게 큰 기쁨을 선물해 주는 말(馬) 또한 행복한 세상이 되길 바래봅니다.
유튜브에서 Yogibo를 검색하면 말도 안 되는 조회 수를 기록한 요기보 영상 하나가 뜹니다. 약 1년 4개월 동안 무려 6,254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으로 영상을 보고 있으며 더 말이 안 된다고 느껴집니다. 말로 다 표현할 수 없기에 일단 영상부터 보고 시작해보겠습니다.

일본 #홋카이도에 위치한 한 #은퇴경주마 지원시설에서 찍은 위 영상은 SNS뿐만 아니라 #일본 전역에서 큰 화제를 낳으며, "사람을 글러먹게 만드는 소파(人をダメにするソファ)"인 #Yogibo 를 "말도 글러먹게 만드는 소파"로 #업그레이드 (?) 시켰습니다.
우연찮게 스마트폰으로 찍은 이 영상이 큰 인기를 얻자 Yogibo는 영상 컨버팅 과정을 커쳐 일본 공중파 #TVCF 로 방영하였습니다. 이 계기로 영상의 주인공, #어드마이어재팬#출연료 (?)로 12년 동안 먹을 수 당근을 받았고 #경주마 로 사랑받던 그 시절만큼이나 유명세를 회복하는 은퇴마가 되었습니다.
한글 #나무위키 페이지가 있을 정도로 경주마를 사랑하는 국내 팬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어드마이어 재팬은 Yogibo가 #메인스폰서 로 참여한 2022 #Mnet MAMA Music Awards에서도 이 영상이 #시상식 휴게시간 내내 방영되어 국내 K-pop팬들 사이에서도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대사 한 마디 없이 태연하고 자연스러운 어드마이어 재팬의 말 연기력(?)으로 TV광고 송출까지 된 이 영상은 일본 내 #광고호감도 부분 6위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어드마이어 재팬의 인기몰이를 시작으로 인기에 목마른 은퇴 경주마들이 Yogibo광고에 연이어 도전(?) 하기도 하였답니다:
[광고 모델로 데뷔한 또 한 마리의 경주마, 라 몬트르 도르]

[Yogibo와 사랑에 빠진 루카스(Lucas)]

[대놓고 코골이까지 하는 레디 아이코(Ready Aiko)]

이 밖에도 #요기보 #빈백 소파를 만져보기도 하고, 기대기도 하고, 심지어 굴리면서 장난도 치는 다양한 은퇴경주마들의 영상을 Yogibo Versailles Resort 유튜브 채널에서 더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때 바람을 가르며 다리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뛰어다녔던 경주마들이 이렇게 귀여울 수가...
은퇴마들의 휴양과 복지를 위해 운영되는 #YogiboVersaillesResortFarm 은 Yogibo의 사회적 선행( #SocialGood) 캠페인의 일환으로, 단순히 은퇴마들을 돌보는 장소가 아닌 견학, 숙박, 카페, 요기보 굿즈 샵 등이 운영되고 있는 #은퇴마 관광센터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혹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라는 게임 아시나요? #육성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으로 소위 #말딸 이라고 불리는 일본 경주마들을 미소녀로 #의인화 한 우마무스메 캐릭터를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2021년 일본에서만 1조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최장기간 매출 1위라는 기록을 세울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은 게임으로, 국내에서도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되었고 게임 순위 20위 내에 등재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게임입니다.
국내에서도 1.5주년 맞게되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근데, 갑자기 #모바일게임 이야기냐고요?
우마무스메의 인기 비결 중 하나가 게임의 배경이 되는 실제 경주마들의 정교한 디테일을 바탕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입니다. Yogibo가 은퇴경주마들의 복지 시설인 베르사유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보니 경주마를 모티브를 한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와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있고, 온라인에서 요기보를 검색하다 보면 예쁘고 귀여운 우마무스메들이 요기보 빈백소파에 누워서 있는 이미지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Yogibo 베르사유 리조트 내에도 우마무스메의 등신대가 세워져 있다는 것!
벌써 작년이네요. 그러고 보니 국내 최대 코스프레 행사인 2022 서울팝콘 때 요기보 부스에 찾아와 Yogibo를 무척이나 반갑게 맞아주셨던 분들도 우마무스메 코스튬을 입은 분들이셨네요.
Yogibo 베르사유 리조트 팜의 은퇴 경주마들에 대한 인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Yogibo의 마(馬)케팅은 #한정판 굿즈 제작으로 이어졌고 지난 6월에는 Yogibo 플래그십 매장에서 특별 팝업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그 현장을 직접 가서 눈으로 확인했는데 정말 많은 분들이 팝업 매장을 찾았고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더라고요
여전히 진행 중인 Yogibo 마(馬)케팅의 하이라이트는 지난 10월 말에 있었던 이벤트로서 6,250만뷰 영상의 주인공인 어드마이어 재팬(Admire Japan)을 #오사카 미도스지 혼마치에 위치한 Yogibo 플래그십 매장으로 데려온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 2시간, 2일 동안 진행했던 이 행사에는 하루 3,000명 이상의 팬들이 아침 일찍부터 줄을 서며 추억의 경주마를 기다렸고 당근을 직접 먹이기도 하고 함께 사진을 찍기도 하며 소중한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Yogibo에서 이 행사를 진행한 궁극적인 이유는 전 세계적으로 경마계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은퇴 경주마들에 대한 관리 및 처우를 개선하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은퇴 경주마들이 소위 "퇴물"이 되면 도축되거나 마차를 끌다가 죽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은퇴경주마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담긴 Yogibo의 사회적 메시지는 한정판 굿즈의 #솔드아웃  으로도 이어졌고 매출의 판매 일부를 은퇴경주마 복지 금액으로 할당하여 다방면에서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진행될 진짜 말도 안 되는 Yogibo의 마(馬)케팅을 통해 경마와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들에게 큰 기쁨을 선물해 주는 말(馬) 또한 행복한 세상이 되길 바래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  
고객센터   02-557-0920
게시판   FAQ    Q&A
평일 10:00~17:30
점심 12:50~14:00  [토,일,공휴일 휴무]
하나은행 591-910034-05004 (주)요기코퍼레이션
  • 테라피
  • 오프라인매장
  • 온라인쇼룸
  • 모듀 시뮬레이터
  • 커버교체
  • 충전방법
  • 상품문의
  • 대량구매
  • 주문제작
  • 파트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