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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gibo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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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 브랜드(?)가 자동차 경주 레이싱팀을 운영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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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02-21

조회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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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영화 포드 v 페라리(Ford v Ferrari)나 그란 투리스모(Gran Trismo) 보신 적 있으신가요?
@디즈니플러스
서로 다른 시대 배경과 줄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두 영화 모두 모터스포츠라고 불리는 자동차 경주 관련 영화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두 영화 모두 줄거리, CG, 배우들의 연기 등 다양한 측면에서 설렘과 감동을 줄 뿐만 아니라 레이싱카의 엔진 소리와 300km 이상을 질주하는 멋진 차들의 주행 소리만으로도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영화입니다. 자칫 심박수가 급속도로 올라가, 말 그대로 "심정지 경고"가 올 수 있을 정도로 심장이 약하신 분들은 주의해야 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넷플릭스
자동차를 특별히 좋아하는 분들이 아니라도 완성차 브랜드들의 드라이빙 센터에 가보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일반 도로에서는 즐길 수 없는 속도로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자동차를 타고 달리다 보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극강의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다 요단강 건너는 건 아닌가..."라는 섬뜩한 생각도 들기도 하지만 회전 구간에서 풀 파워 드리프트 하고 타이어에서 솟아오르는 하얀 연기를 보고 있으면 원인을 알 수 없는 헛웃음이 폭발하기도 합니다.

자동차 레이싱이 인기가 많은 스포츠인가요?

120년의 전통을 가진 자동차 레이싱은 사실 올림픽, 월드컵과 더불어 세계 3대 스포츠로 분류될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과 팬덤을 보유한 스포츠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동차 레이싱에 대한 인기는 지속적으로 커져가고 있고, 국내에서도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코리아 스피드레이싱과 같은 대회들을 통해 점진적으로 레이싱 스포츠의 대중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경주는 전 세계적으로 수 억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모터스포츠로서, Business Research Insights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약 5,929억만 달러 (약 797조 원) 규모의 시장 규모라고 합니다. 연간 10%의 성장률을 보일 정도로 빠르고 상상하기 힘든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엄청난 스케일의 모터스포츠. 이런 멋진 스포츠 리그에 Yogibo(요기보)도 함께하고 있다는 흥미로운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Yogibo와 자동차 경주는 어떤 관계?

Yogibo와 자동차 레이싱과의 인연은 2021년 드라고 코스(Drago corse) 레이싱팀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차 번호 34번 혼다(Honda) NSX GT3에 Yogibo 로고를 부착한 Yogibo 레이싱 팀은 2021 Super GT(슈퍼 GT)를 시작으로 2022년 일본 미야기현에 위치한 스포츠랜드 SUGO(스고)에서 펼쳐진 Fanantec GT World Challenge Asia powered by AWS에서는 Ferrari488 GT3로 종합 우승을 거머지기도 하였습니다.

레이싱카 정중앙에 붙어있는 Yogibo 메인 로고뿐만 아니라 드라이버들이 경기를 준비하는 피트까지, Yogibo Racing 팀에서 활용되는 모든 용품에는 Yogibo 로고가 붙어있으며 미모의 레이싱걸 또한 모두 Yogibo 유니폼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느낌인지 사진으로 한번 살펴볼까요?

와~ 멋진 만큼 운영 비용도 만만치 않을 거 같은데요...?

3년 전  한민관의 레이싱 Story 유튜브 채널에서 준피티드의 박정준 감독은 레이싱카(스톡카 1대, GT 5대) 유지 비용, 차량 운송비, 팀 운영 인건 등 레이싱팀 운영 비용이 연간 약 15억 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실, 자동차 레이싱 팀의 운영 비용은 팀의 규모, 참가하는 레이스의 종류, 차량의 유형 등 여러 요소에 따라 큰 폭으로 달라집니다.
아직은 모터스포츠의 미개척지라고 알려진 국내에서 레이싱팀을 운영하는데 이 정도 유지 비용이 든다면, 당연 규모가 큰 해외 리그에서는 더 많은 비용이겠죠? Yogibo Racing 팀 운영 비용은 대외비이기에 공개할 수 없지만 해외에서 진행되는 만큼 적지 않은 비용이 드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실제로 자동차 경주 중 최정상 리그라고 불리는 F1(포뮬러 1)의 경우, 레이싱 팀 하나를 운영하는데 연간 수 천억 원의 비용이 들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럴만도 한 것이 F1의 경우 대회 한 번 개최하는데 수 조원의 비용이 들어가고 차량 한 대 가격만 100억 원 이상이 훌쩍 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모터스포츠는 비싼 스포츠의 개념을 넘어 럭셔리 스포츠의 끝판왕이라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브랜드들이 주로 레이싱팀을 운영하나요?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해서 메르세데스-벤츠, 페라리, 포르쉐, 아우디, 토요타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브랜드의 경주차들을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완성차를 생산하는 기업들의 경우,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확산, 두터운 팬덤 확보, 대대적인 홍보뿐만 아니라 첨단 혁신 기술이 탑재된 자동차의 쇼케이스(Showcase) 플랫폼으로 자동차 경주 리그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경주 팀을 운영하거나 스폰서가 되는 것은 어쩌면 매우 직접적이면서도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Yogibo와 같이 자동차와 관련성이 없는 브랜드가 자동차 경주팀을 운영하거나 스폰서를 하는 이유는요?
말레이시아와 같이 관광객 유치를 위해 국가 차원에서 자동차 경주 대회를 후원하기도 하였고 스타워즈와 같이 영화 홍보를 위해 영화 제작사가 특정 레이싱팀을 후원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팬덤 층위 두터운 스포츠인만큼 상대적으로 높은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죠.
@RedBull
자동차 경주에 정말 진심에 진심을 더한 브랜드가 있는데요. 바로 레드불(RedBull)입니다. '에너지드링크를 파는 레이싱 브랜드'라고 이미지가 생각날 정도로 레드불은 1995년부터 레이싱 팀의 스폰서 및 자체 레이싱팀을 운영하고 있고 F1에서도 항상 챔피언 후보에 오를 정도로 큰 파급력을 가진 브랜드입니다.
레드불의 설립자이자 오늘날의 레드불 신화를 만든 디트리히 마테쉬츠 (Dietrich Mateschitz)는 F1를 포함해 현재의 모터스포츠를 재정의했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지대한 영향력을 끼친 사람이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레드불은 2021년부터는 F1의 레이싱 자동차의 엔진을 직접 만들겠다고 발표하면서 이젠 레이싱 카 유닛 전체를 직접 제작하는 스케일까지 도달하였습니다.

그렇다면 Yogibo는?

Yogibo는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도 아니고 레드불처럼 14 조원(97억 유로, 2022년 기준)의 엄청난 매출을 일으키는 브랜드도 아직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Yogibo가 지난 3년 동안 자동차 경주와 관련된 스폰서 및 자동차 경주팀을 운영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고객분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메시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Yogibo 또는 요기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어떤 것이 연상이 되시나요? 가구 브랜드? 부드러움? 편안함? 컬러풀? 마법의 소파?
2009년 미국에서 시작된 Yogibo는 본격적으로 2세대 빈백 소파(비정형화 빈백 소파로서 다양한 형태로 변형) 시대를 연 최초의 브랜드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리빙 액세서리, 캐릭터 제품, 바디필로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어느덧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런 진화의 과정 속에서 Yogibo는 기존 가구와는 다르게, 편안함의 가치뿐만 아이나 휴식과 즐거움의 가치를 늘 강조해왔고 어떻게 하면 고객들의 마음을 즐겁게 하면서도 Yogibo의 제품 하나하나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더 매력적(attractive)이고 멋지게(cool)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집중하였습니다.
이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Yogibo는 자동차 경주, 액션 스포츠, 격투기, 모터크로스, e-스포츠, 축구, 야구, 농구 등 움직임이 많으면서도 많은 에너지와 아드레날린을 느낄 수 있는 활동적인 스포츠의 스폰서 또는 콜라보를 해오고 있습니다. 어쩌면 다소 은은하고 정적일 수 있는 기존 가구 브랜드와는 180도 다른 컨셉과 느낌으로 고객들에게 요기보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Yogibo는 왜 고객의 매력적이고 쿨한 모습까지 고민하나요?

위 질문은 브랜드 전문가들이 종종 브랜드를 사람에 비유를 하듯이, 요기보를 사람의 관점에서 본다면 과연 요기보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의 질문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스마트하고 긍정적이고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멋진 성향의 사람을 더 선호하고, 기왕이면 패셔너블하고 진취적이면서도 미래지향적이면 더욱 끌릴 것입니다. 누가 봐도 매력적이고 쿨한 사람에게 마음이 가는 것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당연한 현상일테니까요.
Yogibo는 단지 편안함을 선물하는 가구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기억되고 싶지 않습니다. 요기보의 기분 좋은 휴식을 느끼는 순간, 사용자의 자존감이 높아지고 쿨하고 멋진 매력까지 느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바로 이것이 도전, 열정, 최선, 전문성, 창의성의 DNA로 가득한 다양한 스포츠의 메인 스폰서가 되기도 하고 팀을 후원하는 이유입니다.
앞으로도 Yogibo가 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기 위해 요기보의 생각, 개념, 방향, 가치, 철학, 차별성, 제품력, 디자인, 서비스 등 다양한 면들을 더 멋지고 매력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영화 포드 v 페라리(Ford v Ferrari)나 그란 투리스모(Gran Trismo) 보신 적 있으신가요?
@디즈니플러스
서로 다른 시대 배경과 줄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두 영화 모두 모터스포츠라고 불리는 자동차 경주 관련 영화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두 영화 모두 줄거리, CG, 배우들의 연기 등 다양한 측면에서 설렘과 감동을 줄 뿐만 아니라 레이싱카의 엔진 소리와 300km 이상을 질주하는 멋진 차들의 주행 소리만으로도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영화입니다. 자칫 심박수가 급속도로 올라가, 말 그대로 "심정지 경고"가 올 수 있을 정도로 심장이 약하신 분들은 주의해야 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넷플릭스
자동차를 특별히 좋아하는 분들이 아니라도 완성차 브랜드들의 드라이빙 센터에 가보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일반 도로에서는 즐길 수 없는 속도로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자동차를 타고 달리다 보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극강의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다 요단강 건너는 건 아닌가..."라는 섬뜩한 생각도 들기도 하지만 회전 구간에서 풀 파워 드리프트 하고 타이어에서 솟아오르는 하얀 연기를 보고 있으면 원인을 알 수 없는 헛웃음이 폭발하기도 합니다.

자동차 레이싱이 인기가 많은 스포츠인가요?

120년의 전통을 가진 자동차 레이싱은 사실 올림픽, 월드컵과 더불어 세계 3대 스포츠로 분류될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과 팬덤을 보유한 스포츠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동차 레이싱에 대한 인기는 지속적으로 커져가고 있고, 국내에서도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코리아 스피드레이싱과 같은 대회들을 통해 점진적으로 레이싱 스포츠의 대중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경주는 전 세계적으로 수 억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모터스포츠로서, Business Research Insights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약 5,929억만 달러 (약 797조 원) 규모의 시장 규모라고 합니다. 연간 10%의 성장률을 보일 정도로 빠르고 상상하기 힘든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엄청난 스케일의 모터스포츠. 이런 멋진 스포츠 리그에 Yogibo(요기보)도 함께하고 있다는 흥미로운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Yogibo와 자동차 경주는 어떤 관계?

Yogibo와 자동차 레이싱과의 인연은 2021년 드라고 코스(Drago corse) 레이싱팀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차 번호 34번 혼다(Honda) NSX GT3에 Yogibo 로고를 부착한 Yogibo 레이싱 팀은 2021 Super GT(슈퍼 GT)를 시작으로 2022년 일본 미야기현에 위치한 스포츠랜드 SUGO(스고)에서 펼쳐진 Fanantec GT World Challenge Asia powered by AWS에서는 Ferrari488 GT3로 종합 우승을 거머지기도 하였습니다.

레이싱카 정중앙에 붙어있는 Yogibo 메인 로고뿐만 아니라 드라이버들이 경기를 준비하는 피트까지, Yogibo Racing 팀에서 활용되는 모든 용품에는 Yogibo 로고가 붙어있으며 미모의 레이싱걸 또한 모두 Yogibo 유니폼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느낌인지 사진으로 한번 살펴볼까요?

와~ 멋진 만큼 운영 비용도 만만치 않을 거 같은데요...?

3년 전  한민관의 레이싱 Story 유튜브 채널에서 준피티드의 박정준 감독은 레이싱카(스톡카 1대, GT 5대) 유지 비용, 차량 운송비, 팀 운영 인건 등 레이싱팀 운영 비용이 연간 약 15억 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실, 자동차 레이싱 팀의 운영 비용은 팀의 규모, 참가하는 레이스의 종류, 차량의 유형 등 여러 요소에 따라 큰 폭으로 달라집니다.
아직은 모터스포츠의 미개척지라고 알려진 국내에서 레이싱팀을 운영하는데 이 정도 유지 비용이 든다면, 당연 규모가 큰 해외 리그에서는 더 많은 비용이겠죠? Yogibo Racing 팀 운영 비용은 대외비이기에 공개할 수 없지만 해외에서 진행되는 만큼 적지 않은 비용이 드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실제로 자동차 경주 중 최정상 리그라고 불리는 F1(포뮬러 1)의 경우, 레이싱 팀 하나를 운영하는데 연간 수 천억 원의 비용이 들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럴만도 한 것이 F1의 경우 대회 한 번 개최하는데 수 조원의 비용이 들어가고 차량 한 대 가격만 100억 원 이상이 훌쩍 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모터스포츠는 비싼 스포츠의 개념을 넘어 럭셔리 스포츠의 끝판왕이라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브랜드들이 주로 레이싱팀을 운영하나요?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해서 메르세데스-벤츠, 페라리, 포르쉐, 아우디, 토요타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브랜드의 경주차들을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완성차를 생산하는 기업들의 경우,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확산, 두터운 팬덤 확보, 대대적인 홍보뿐만 아니라 첨단 혁신 기술이 탑재된 자동차의 쇼케이스(Showcase) 플랫폼으로 자동차 경주 리그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경주 팀을 운영하거나 스폰서가 되는 것은 어쩌면 매우 직접적이면서도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Yogibo와 같이 자동차와 관련성이 없는 브랜드가 자동차 경주팀을 운영하거나 스폰서를 하는 이유는요?
말레이시아와 같이 관광객 유치를 위해 국가 차원에서 자동차 경주 대회를 후원하기도 하였고 스타워즈와 같이 영화 홍보를 위해 영화 제작사가 특정 레이싱팀을 후원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팬덤 층위 두터운 스포츠인만큼 상대적으로 높은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죠.
@RedBull
자동차 경주에 정말 진심에 진심을 더한 브랜드가 있는데요. 바로 레드불(RedBull)입니다. '에너지드링크를 파는 레이싱 브랜드'라고 이미지가 생각날 정도로 레드불은 1995년부터 레이싱 팀의 스폰서 및 자체 레이싱팀을 운영하고 있고 F1에서도 항상 챔피언 후보에 오를 정도로 큰 파급력을 가진 브랜드입니다.
레드불의 설립자이자 오늘날의 레드불 신화를 만든 디트리히 마테쉬츠 (Dietrich Mateschitz)는 F1를 포함해 현재의 모터스포츠를 재정의했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지대한 영향력을 끼친 사람이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레드불은 2021년부터는 F1의 레이싱 자동차의 엔진을 직접 만들겠다고 발표하면서 이젠 레이싱 카 유닛 전체를 직접 제작하는 스케일까지 도달하였습니다.

그렇다면 Yogibo는?

Yogibo는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도 아니고 레드불처럼 14 조원(97억 유로, 2022년 기준)의 엄청난 매출을 일으키는 브랜드도 아직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Yogibo가 지난 3년 동안 자동차 경주와 관련된 스폰서 및 자동차 경주팀을 운영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고객분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메시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Yogibo 또는 요기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어떤 것이 연상이 되시나요? 가구 브랜드? 부드러움? 편안함? 컬러풀? 마법의 소파?
2009년 미국에서 시작된 Yogibo는 본격적으로 2세대 빈백 소파(비정형화 빈백 소파로서 다양한 형태로 변형) 시대를 연 최초의 브랜드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리빙 액세서리, 캐릭터 제품, 바디필로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어느덧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런 진화의 과정 속에서 Yogibo는 기존 가구와는 다르게, 편안함의 가치뿐만 아이나 휴식과 즐거움의 가치를 늘 강조해왔고 어떻게 하면 고객들의 마음을 즐겁게 하면서도 Yogibo의 제품 하나하나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더 매력적(attractive)이고 멋지게(cool)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집중하였습니다.
이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Yogibo는 자동차 경주, 액션 스포츠, 격투기, 모터크로스, e-스포츠, 축구, 야구, 농구 등 움직임이 많으면서도 많은 에너지와 아드레날린을 느낄 수 있는 활동적인 스포츠의 스폰서 또는 콜라보를 해오고 있습니다. 어쩌면 다소 은은하고 정적일 수 있는 기존 가구 브랜드와는 180도 다른 컨셉과 느낌으로 고객들에게 요기보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Yogibo는 왜 고객의 매력적이고 쿨한 모습까지 고민하나요?

위 질문은 브랜드 전문가들이 종종 브랜드를 사람에 비유를 하듯이, 요기보를 사람의 관점에서 본다면 과연 요기보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의 질문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스마트하고 긍정적이고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멋진 성향의 사람을 더 선호하고, 기왕이면 패셔너블하고 진취적이면서도 미래지향적이면 더욱 끌릴 것입니다. 누가 봐도 매력적이고 쿨한 사람에게 마음이 가는 것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당연한 현상일테니까요.
Yogibo는 단지 편안함을 선물하는 가구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기억되고 싶지 않습니다. 요기보의 기분 좋은 휴식을 느끼는 순간, 사용자의 자존감이 높아지고 쿨하고 멋진 매력까지 느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바로 이것이 도전, 열정, 최선, 전문성, 창의성의 DNA로 가득한 다양한 스포츠의 메인 스폰서가 되기도 하고 팀을 후원하는 이유입니다.
앞으로도 Yogibo가 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기 위해 요기보의 생각, 개념, 방향, 가치, 철학, 차별성, 제품력, 디자인, 서비스 등 다양한 면들을 더 멋지고 매력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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